본문 바로가기

세상돌아가는이야기

상상도 못했던 가전제품들의 탄생


세상이 엄청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과거에는 존재하지도 않았던 기상천외한 가전기기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몇 가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영국제품, 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긴 하지만, 또 많은 사람들이 뭔지 모르는 다이슨의 날개없는 선풍기  에어 멀티플라이어입니다.



 

 
 날개가 없는 선풍기를 누가 상상 했겠습니까
. 그 원리는 제트기의 원리에서 따왔다고 하는데요, 공기역학을 이용해서 바람을 빨아들여 증폭시켜 내보내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우선 날개가 없어서 안전하고, 청소하기 쉽고(그냥 닦아주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는데요 우선 제일 작은 제품이 40만원선으로 비싸고, 생각보다 시원하지 않으며, 제트기원리를 사용해서 그런진 몰라도 제트기 소리가 나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아름다운 제품 경제적 여유가 있다고 한다면 누구라도 사고 싶겠죠? 영국에서는 겨울에도 없어서 못 살정도로 인기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 한국 LG의 제품, 광고가 많이 나가긴 했지만 아직 사람들이 무엇에 사용하는지 잘 모르는! 트롬 스타일러입니다.




 



트롬 스타일러는 구김제거, 살균, 냄새제거, 건조기능 등으로 옷을 걸어만 둬도 새 옷처럼 만들어준다는 컨셉의 아직은 생소한 의류관리기입니다. 구김제거는 어떤방식인고 하니 옷을 걸어두면 무빙행어가 분당 220회 움직이면서 옷을 탁탁 털어주는 효과를 내서 구김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스팀, 살균, 건조 기능등이 있고, 냄새제거도 향기를 선택하여서 고를 수 있어서 언제나 향기나는 새 옷처럼 세탁없이 입을 수 있고 이 모든게 단 39분안에 끝난다고 합니다 정말 귀차니즘의 시대인 오늘 날 세탁도 귀찮고 다림질도 귀찮은 우리들에게 무지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 되어집니다

 

 단점은 아직 대중화가 되기에는 가격이 비싸서 (150~180) 가격이 조금 더 떨어지길 목 빼놓고 기다려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필립스의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처음 들어보시는 분도 많으 실 것 같은데요. 말 그대로 음식을 기름 없이 공기로 튀겨 버리는 엄청난 제품입니다





 

 




저도 튀김음식은 매우매우 좋아하는데요, 항상 기름 때문에 살찌고, 몸에 안 좋다는 이유로 먹고 싶어도 참거나 먹고나서 후회하는게 대부분 이었는데 이 가전기기는 기름이 필요 없습니다. 단지 공기만으로 튀김음식을 만들어 버립니다.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것도 바삭바삭 하게 된다고 하는데 정말 하나 구입하고 싶다

 

 단점은 역시 가격!

 


지금까지 살펴본 기기들은 아직 대중화 되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모두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할 만큼의 장점을 지녔습니다. 어서 대중화가 되어 모든 사람이 이러한 문명의 이기를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