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턱관련 Q&A

이제 5월달쯤에 주걱턱 수술 들어가는데 숨쉬기 질문이요

이제 교정도 다 끝나가고 수술 날짜도 잡혔습니다. 3주후로

 

병원에서는 쉽게쉽게 말했지만

 

여기 와서 수술후 경과 보니 참으로 힘들다고 하더군요

 

그중에 제일 힘든데 숨쉬기 라고 다들 드러시는데

 

얼마나 쉬기 힘든가요.. 제가 걱정인게 제가 선천적으로 코뼈가 휘고 오른쪽 콧구멍이 좁아요

 

그래서 이번 수술하고 다음에 코뼈 수술 할려고 하는데.

 

제가 가뜩이나 코로 숨을 잘 못셔요 . 코뼈가 휜 탓인지 좁은 콧구멍에서 콧물도 항상나고 , 그래서 항상 휴지와 감기를 갖고 살죠ㅜㅜ  그런데 정상인 분들 까지 숨쉬기가 불편하다고 하니 , 참 걱정되네요

 

평소에도 코로 숨쉬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니거든요;;  수술 후 입으로는 숨을 쉴수가 없는거예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가끔 막 수술했는데 코로 숨을 못셔.. 그만..껙 하는건 아닐까 무서워요 ㅠㅠ

 

 

아 그리고 추가 질문 ; 제가 하는 수술이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아래턱을 조금 깍고 집어넣고 들어간 윗턱을 살짝 든다고 했는데

 

이게 양악수술이란 건가요?? 제가 긴얼굴이 콤플렉스인데. 이수술이 긴얼굴 줄이는데 도움이 될까요?

 

질문이 너무 잡다하네요 ㅠㅠ 수술 해보신분이나 지식 있으신분 알려주세요~




인중쪽이 성장이 덜되어 열성장 증세를 보일때 아래턱만 집어넣으면 합죽이 같아보이기 쉽지요. 상악을 잘라서 약간 각을 주어 인중쪽을 살리고 아래턱을 상악과 맞추어 얼굴을 조화롭게 보이게 만드는 수술이 양악수술입니다. 하악수술은 수평이동이 대부분인데 반해 상악수술은 어느정도 절제가 가능하기때문에 얼굴길이가 줄어드는 면에서는 상악과 턱끝수술이 일등공신이지요. 수술하고 입으로 숨을 쉬려고 해도 피가래때문에 쉽지않더라구요. 괴롭겠지만 코만을 이용해서 집중해서 천천히 호흡해보세요. 가능한 안쪽의 점막이 움직이지않도록 ^^